홈으로사이트맵이메일
 

대한민국과 부천시의 미래를 생각하는 시민들의 희망공동체

커뮤니티
조합소식

조합소식

title_line
농가태양광 협력사업에 기후변화에너지전환협동조합도 참여키로
작성자   관리자 2019/08/16 11:43조회 102회
  

[ Image Size : 500 x 243 ]

우리 조합이 충북햇빛발전시민협동조합(이사장 정구인)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햇빛조합참여형 농가태양광발전소 사업'에 서울에 있는 기후변화에너지전환협동조합(이사장 김석진)이 참여하기로 하여 지난 13일 기후조합 사무실에서 기후조합과 충북조합 간의 업무협약식이 열렸습니다.

기후조합은 현재 28명의 조합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조합으로 서울의 학교 태양광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날 기후조합의 김석진 이사장은 "조합원들과 논의한 결과 햇빛조합참여형 농가태양광 사업이 농촌지역의 난개발을 막으면서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로 이어져,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전환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며 "바람직한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기후조합도 의견을 내고 함께 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충북조합의 정구인 이사장은 "그 동안 외지사업자들의 개발에 민원만 제기하던 농민들이 농가소득의 주요한 방법으로 태양광 발전을 바라보기 시작했다"며 "실질적인 도움을 경험하게 되면 가짜 뉴스의 홍수에 현혹되지 않고 에너지 전환이 갖는 지속가능성에 대해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를 드러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북조합의 곽일신 이사와 이형식 감사, 기후조합의 김재삼 이사와 배상순 이사가 참석했습니다. 

답글 리스트